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안산기업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캐논코리아㈜, 안과학회 학술대회서 망막 검사 OCT-SI 호평 받아
작성자 박재철 작성일 2024.04.12

캐논코리아㈜, 안과학회 학술대회서 망막 검사 OCT-SI 호평 받아

한번 촬영으로 23x20mm 광각 OCT 이미지 획득해 보다 정밀한 분석과 측정 가능
노이즈 저감 처리 기능·조이스틱 적용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 제공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

대한안과학회 제131회 학술대회 캐논코리아 부스 전경
대한안과학회 제131회 학술대회 캐논코리아 부스 전경

[메디칼업저버 신형주 기자] 캐논코리아는 3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제주 ICC에서 열린 대한안과학회 제131회 학술대회에서 망막 검사용 광간섭단층촬영 장비 제필리오(Xephilio) OCT-S1을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

광간섭단층촬영(OCT)은 높은 해상도의 단층촬영을 얻은 기술로 안과 의료분야에서 핵심적인 진단 도구로 사용된다.

적외선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하며, 육안이나 기존의 장비로는 확인이 어려운 망막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어 망막질환의 조기 발견과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캐논코리아가 선보인 OCT-S1은 기존 제필리오 시리즈 대비 더욱 높은 투과율과 해상도를 자랑한다.

단 한 번의 촬영으로 최대 스캔폭 23x20mm, 심도 5.3mm의 초광각 OCT 촬영이 가능하며, 초 당 10만 번의 스캔 속도와 1060nm 파장, 80º의 넓은 촬영각으로 약 15초만에 23x20mm의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 OCT-S1은 AI 기반 노이즈 감소 처리 기능을 통해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조이스틱과 내장 버튼 사용으로 정밀하면서도 쉽고 빠른 조작이 가능해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망막질환의 조기 발견과 진단 분야에서 OCT-S1의 우수한 성능과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가 보유한 광학기술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메디컬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자체 솔루션 제작 노하우와 파트너사 협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의료기기 메디컬 분야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과 의료기기 거래 계약을 체결하는 등 메디컬 헬스케어 시장으로의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 http://www.mo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1102

이전글, 다음글
㈜포스텍 이수영 대표이사 ‘이달의 기능한국인’ 선정
캐논코리아㈜, 안과학회 학술대회서 망막 검사 OCT-SI 호평 받아
㈜티엘비, 베트남 PCB 공장 상반기 가동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 대표자 : 권혁석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