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산상공회의소,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 개최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2.09.14
첨부파일

안산상공회의소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 개최

 

-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이진분 부의장 등 시의원 20명 초청

- ‘기업하기 좋은 안산만들기 위한 경제계 제언 전달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914, 안산상의 그레이트홀에서 지난 7 개원한 제9대 안산시의회 의원을 초청하여 경제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장,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20명과 관내 기업을 대표하여 안산상의 이성호 회장(유니테크 회장), 엠케이켐앤텍 권혁석 대표, 악조노벨분체도료김철봉 대표, 한샘 안흥국 고문, 함창 정상현 부회장, 중일 박용필 대표, 아팩 심명식 대표, 신양금속공업하상진 대표 등 기업인 및 관계자 36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안산상의는 정례 간담회 개최, CES 참관 및 참가사 지원,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인 예우 풍토 적극 조성, 이민국·이민청 설립, 에너지비용 안정화를 위한 요금 인상분 지원, 지자체 관급자재 계약 시 지역기업 우대 등의 내용이 담긴 경제계 제언을 시의회에 전달했다.

 

이성호 안산상의 회장은 현재 안산은 경영 제반 여건의 악화로 인해 활력을 잃어가는 실정이라며, “안산상의가 기업하기 좋은 안산으로 거듭나도록 경제계의 구심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만 여개의 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의원-경제인 간담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은 코로나 위기로 얼어붙었던 경제가 회복되고 있으나, 국제정세의 불확실성과 공급망 불안,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인해 우려스러운 상황이라며, “이럴 때일수록 기업과 정부, 시민들이 서로 의지하고 협력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면서 오늘 간담회를 통해 안산 경제의 희망을 키우고 안산의 더 큰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안산시의회가 늘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공회의소는 13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경제계 전체를 대표하는 법정 경제단체로서 지역 유일의 종합 경제단체인 안산상의는 안산 상공업의 진흥과 지역경제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안산상공회의소, '제153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개최
안산상공회의소, 안산시의원 초청 경제인 간담회 개최
안산지역 국가산단 가동률 '80.0%', 전년 동월 대비 4.7%p 증가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 대표자 : 권혁석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