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제31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1.04.22
첨부파일

48회 상공의 날 기념

31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 ‘경영대상새솔다이아몬드공업맹주호 대표이사

- ‘기술대상성림유화김민정 대표이사

- ‘근로대상태양금속공업황명찬 노조위원장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422(), 안산상의 A동 대회의실에서 윤화섭 안산시장,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 김광호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 김운걸 안산세무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및 기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48회 상공의 날기념 31회 안산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성호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불철주야 노력하신 상공인 여러분이 있기에 오늘 이 자리가 더욱 의미있다, “안산 상공인 여러분과 수상자 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안산 상공인의 미래 가치 창조라는 비전 아래 내실 있는 지역경제의 연구조사와 교육 훈련, 실질적인 기업지원정책 마련과 국제 협력 강화를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산업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 ”우리 기업이 행복할 수 있도록, 상공인 여러분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안산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의 구심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의 최고 영예인 경영대상은 새솔다이아몬드공업맹주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맹 대표이사는 1999년 창업하여 CMP Pad Conditioner의 국산화에 성공, 매출은 2011445억 원에서 2020998억 원으로 빠르게 성장시켰다. 또한, 세계 주요 반도체 업체에 다이아몬드공구를 공급하여 세계시장 28%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적극적인 인력 채용으로 청년 고용 창출에도 이바지했다.

 

기술대상은 성림유화김민정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김 대표이사는 2007년 입사하여 산업폐기물의 친환경적 처리를 통한 신재생 에너지 생산으로의 패러다임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다. 또한, 우수한 여성인력 확보를 위해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재취업의 기회 제공 등 인력 개발에 이바지했다.

 

근로대상은 태양금속공업황명찬 노조위원장이 수상했다. 황 노조위원장은 1991년 입사하여 2015년 노조위원장으로 당선되어 현명한 판단과 대처 능력으로 노사가 하나되도록 세심히 조합을 운영하는 데 기여했다.

 

이외에도 국무총리 표창(1),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3),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3), 경기도지사 표창(3), 안산시장 표창(3), 안산시의회 의장 표창(3),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산지청장 표창(3), 유관기관 감사패(7) 등을 함께 시상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수상하신 모든 분들과 관계자 여러분 모두 축하와 감사드린다, 이같은 뜻깊은 행사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기업과 반월시화공단이 살아야 안산이 발전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가 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인과 노동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안산 상공인 여러분의 목소리에 경청하며 국가 정책과 제도적인 보완을 위해 안산시의회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광호 한국노총 안산지역지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안산 노동자를 대표해서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시국과 더불어 중소기업의 기업인과 노동자는 더욱 힘들어지고 있다, “서민과 노동자, 중소기업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대책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행사 규모를 축소하였으며, 행사장 내 소독은 물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발열 측정 및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한편, ‘안산상공대상 시상식상공의 날을 기념하여 매년 국가 및 안산 상공업의 진흥과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상공인을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그 업적을 선양하여 안산 상공인의 귀감으로 삼고 전통을 계승·발전하고자 1989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 대표자 : 권혁석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