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보도자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 간담회』 개최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0.04.29
첨부파일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 간담회』 개최

- ‘코로나19’ 관련 기업 애로사항 건의 -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와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규원)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관내 상공인의 애로 해결을 위해 4월 29일(수) 안산상공회의소 회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김무연 회장은 “기업 현장에서의 혼선 및 시행착오를 줄이고자 고용유지제도에 대한 궁금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5월 7일 「코로나19 고용노동부 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정부시책에 대한 접근성이 낮고 여건이 어려운 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현재 시행 중인 「고용유지지원금」의 휴업요건으로 총 근무시간 20% 감소를 충족해야 하나, 일시적·간헐적으로 발생되는 시간외 근로는 총 근로시간에서 제외되고 있어 휴업수당 산정방식에 인정되지 않는 시간외 근로시간을 포함하는 등 지원요건의 완화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에서 자체 실시하는 「제조업 자체점검 및 개선활동 강화 방안」 개선 계획서 작성 및 제출서류 최소화 ▲주 52시간 근로제 보완을 위한 법률 개정 등을 건의했다.

     

이규원 지청장은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건의 전달해 주기를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편, 안산상공회의소는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상공인의 경영애로 해결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오는 5월 7일(목) 14시 「코로나19 정부지원제도 및 정책자금 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어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5월 14일(목) 「코로나19 관련 인사노무 주요쟁점 무료설명회」, 5월 19일(화)~20일(수) 「1:1 노무상담 오픈데이」를 개최하여 맞춤 밀착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산상공회의소

(우)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