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안산상공회의소, 『안산글로벌CEO포럼 8월 오찬 세미나』 개최
작성자 작성일 2018.08.29
첨부파일

안산상공회의소, 안산글로벌CEO포럼 8월 오찬 세미나개최

세종대왕의 창조적 리더십주제로 강연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29일 대회의실에서 안산글로벌CEO포럼 8월 오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국의 정신과 문화 알리기회의 송혜경 상임이사를 초청, 세종대왕의 창조적 리더십을 주제로 개최하였으며, 안산 지역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무연 회장은 인사말에서 스타트업 기업의 대표주자인 우버(Uber)’는 차 한 대 없이 운송업에 뛰어들어 기존의 사업공식을 바꾸는 등 혁신을 보여주었다, “600년 전 세종대왕의 창조적 리더십을 되짚어봄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되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경 상임이사는 우리나라의 유네스코 지정 세계기록유산이 2017년 기준 총 16건으로 세계 4, 아시아 1이며,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문화 강국임을 우리 모두가 알았으면 한다는 말로 강연을 시작했다. 1,200년 전 통일신라시대 때 주조된 성덕대왕신종을 예를 들며 우리 문화유산은 시대를 뛰어넘어 수준 높은 과학기술과 예술적 가치는 물론, ‘애민(愛民)정신이 깃든 것이 특징이라며, “세종대왕 시대의 문화유산과 혁신 또한 그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세종대왕 시대가 과학강국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리더가 애민정신에 기초하여 신하에게 한결같은 방향성을 제시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글을 비롯해 측우기, 양부일구, 자격루 등 세계적인 발명품이 수없이 쏟아져 나올 수 있었던 것은 그 시대에만 유독 인재가 많았던 것이 아니라, 세종대왕이 애민정신을 구현할 인재를 고루 등용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세종대왕의 애민정신, 창조적 리더십을 산업 현장에 접목한다면 우리 고유의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안산상공회의소는 경제경영을 주제로 최고경영자 조찬 강연회를 연 5, 인문학리더십을 주제로 안산글로벌CEO포럼 오찬 세미나를 연 3회 개최하는 등 관내 상공인을 위한 프리미엄 특강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첨부. 보도자료 및 사진자료.   .

 

 

 

이전글, 다음글
안산상공회의소, 『1기 CEO 아카데미 개강식』
안산상공회의소, 『안산글로벌CEO포럼 8월 오찬 세미나』 개최
안산상공회의소, 『안산시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 대표자 : 권혁석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