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회원사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엠케이켐앤텍,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참여로 초미세 표면처리 분야 R&D 변화 리딩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1.04.01

㈜엠케이켐앤텍,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참여로 초미세 표면처리 분야 R&D 변화 리딩

 

엠케이켐앤텍은 표면처리약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화학사업부와 PCB도금 및 표면처리를 하는 PCB사업부로 나뉘어 있다. 일본, 미국 등의 해외 선진기술을 국산화하여 선진국 수준의 표면처리약품 기술발전을 이끌고 있는 엠케이켐앤텍은 현재 회사제품의 약 70%를 자체개발 제품으로 국산화 또는 현지 제조화 했다.

아직 소재, 부품, 장비와 같은 기초산업 분야에서 선진국과의 기술격차가 존재하는 것이 엄연한 현실인 만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기술격차를 줄임으로써 더욱 많은 제품을 국산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2005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이후 본격적인 제품 국산화에 박차를 가한 엠케이켐앤텍은 기술개발 투자에 대한 권혁석 대표의 강한의지를 반영해 매년 설비 투자를 감행해 왔다. 웬만한 대학연구실 이상의 분석장비와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5G 인프라 구축 등을 계기로 일어나는 큰 기술변화에 대응 가능한 제품과 프로세스를 갖추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으며, 2019년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제1회 강소기업 100 전기전자부문에 당당히 선정되어 신기술 국산화에 한 발 더 나아가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는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에 참여하여 반도체, PCB, 전자부품, 자동차부품에 대한 표면처리 기술을 확보하였고, 현재는 ENEPIG Process (Electroless Ni/Pd/Au), Ni-less 도금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은 경기도가 연구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모델이다.

 

경기도는 2020년도에 성균관대학교 융복합 센서 소재공정 플랫폼 센터(GRRC)에 도비 6억1천만원을 지원하였고, 2023년까지 총 6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 출처: 한국경제(원문 바로보기)

이전글, 다음글
(주)도스코, 장수 뿌리기업… 세계서 특수마대강 기술력 인정
㈜엠케이켐앤텍,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 사업참여로 초미세 표면처리 분야 R&D 변화 리딩
(주)다원시스, 고속철도 핵심 원천기술 과제 수주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