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주)파세코, 국내 최초 폴더블 '접이식 써큘레이터' 출시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1.04.01

(주)파세코, 국내 최초 폴더블 '접이식 써큘레이터' 출시

 

파세코 접이식 써큘레이터 [사진 제공 = 파세코]

 

창문형에어컨 제조업체로 잘 알려진 가전제품 제조기업 파세코가 국내 최초로 폴더블 방식(보관이 쉽도록 납작하게 접을 수 있는 방식)의 `접이식 써큘레이터` 11종을 다음 달 출시한다.

써큘레이터는 선풍기와 외관은 비슷하지만 선풍기보다 더 강한 바람으로 공기를 더 빠르게 차갑게 만든다.

파세코의 접이식 써큘레이터는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팬 헤드, 길게 올라온 스탠드를 접어 원통 형태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다. 일반 선풍기와 기존 스탠드 써큘레이터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던 보관의 불편을 파격적으로 개선해 차곡차곡 쌓아 올리면 최대 5대까지 보관할 수 있다.

2016년 파세코가 써큘레이터에 적용한 BLDC(Brushless DC)모터가 이번 신제품에 장착된 것도 강점이다. 이 모터 덕분에 소음과 소비 전력은 적으면서 총 12단계의 정밀한 풍량 단계 조절이 가능하다. 실내 온도에 따라 풍량을 섬세하게 조절해 전력 낭비 등 에너지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1단부터 5단까지 자유롭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침대나 책상에 있을 때는 물론 바닥에 있을 때도 높낮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야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선 배터리 충전 방식 7종과 일반 방식 4종으로, 팬 사이즈 9인치, 10인치, 12인치, 14인치 중 선택할 수 있다. 파세코 관계자는 "12인치 무선 배터리 방식의 코드리스 써큘레이터는 완충 후 3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색상은 기본 색상으로 꼽히는 화이트, 블랙을 비롯해 스카이블루, 민트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파세코 관계자는 "써큘레이터는 주로 여름에만 사용해 보관기간이 긴 계절 제품이라는 점에 착안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폴더블 방식을 약 2년간 연구한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 출처: 매일경제(원문 바로보기)

안산상공회의소

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 대표자 : 권혁석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