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안산상공회의소

회원사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CJ제일제당(주), '세계 식량의 날'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0.10.16

CJ제일제당(주), '세계 식량의 날'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

 

조세일보

CJ제일제당이 유엔세계식량계획, 비영리단체 굿윌스토어와 함께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기획된 이 캠페인은 먹어도 전혀 지장이 없는 식품임에도 불구, 단지 유통기한 마감이란 이유로 버려지고 있는 현실에 대한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식품 낭비를 줄여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으며 나아가 환경 오염 방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과 관련된 기한은 판매 가능한 '유통기한'과 먹어도 전혀 문제가 없는 '소비기한'으로 나뉜다. 국내에선 제품포장에 '제조일자'와 함께 '유통기한'만 표시 되고 있어 이를 폐기시점으로 인식한 소비자들이 정상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다. 

 

미국, EU, 캐나다 등 주요 해외국가는 '소비기한'을 적용하고 있으며 CODEX(국제식품규격위원회)도 2018년 식품 표시 규정에서 '유통기한'을 삭제했다. 전문가들은 '소비기한'이 도입되면 연간 3천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CJ제일제당은 올해말까지 SNS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식품 소비기한 관련 상식 ▲남은 음식 보관하는법 ▲음식물 쓰레기 줄이는 팁 등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페이스북(facebook.com/Eatablefood2020)과 인스타그램(@eatablefood2020)으로 확인할 수 있다.

 

16일 저녁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CJ더키친'에서 유명 쉐프와 유튜버를 초청해 소비기한이 남은 먹거리를 활용한 온라인 쿠킹쇼를 개최한다.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인증샷 업로드 및 퀴즈 맞추기 등 실시간 이벤트도 열고, 추첨을 통해 커피&케이크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가 최근 일반인 210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4명 중 1명은 '유통기한 경과 시 바로 폐기한다'고 응답했고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바꾸는 것'에 지지한 비율은 78.9%(1663명)로 나타났다.

 

* 출처: 조세일보(원문 바로보기)

이전글, 다음글
(주)한샘, 협력사 기술지원 확대…'E0' 환경안전 정보 공개
CJ제일제당(주), '세계 식량의 날' 슬기로운 食생활 캠페인
남양넥스모(주), 자동차 튜닝부품 시장 진출에 박차

안산상공회의소

(우)1535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적금로 120(고잔동 519-1)

Copyright (c) 2017 an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