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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한샘, O4O 서비스로 대리점 잇는다
작성자 이윤구 작성일 2020.05.22

(주)한샘, O4O 서비스로 대리점 잇는다

 

 

한샘이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을 통해 고객과 전국 700여개 한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 누적 상담신청 5만건을 돌파하며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은 단순히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오프라인 활동에 결합 및 활용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한샘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언택트(untact)’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는 O4O 플랫폼인 한샘닷컴이 오프라인 영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한샘은 작년 3월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을 O4O 플랫폼으로 개편한 바 있다. 방문한 고객은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모델하우스’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3월 한샘닷컴 상담신청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같은 해 2분기 누적 7000건, 3분기 1만 7000건, 4분기 2만 8000건, 올해 1분기 4만 2000건 그리고 올해 5월 누적 5만건을 돌파했다.

 

한샘 관계자는 “한샘닷컴과 같은 O4O 플랫폼은 가구업계에서 유일하게 한샘만 하고 있는 서비스로, 본사는 고객에게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대리점은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이다”고 말했다.

 

* 출처: 문화저널21(원문 바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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